KG그룹 컨소시엄이 쌍용자동차 우선인수권을 확보했다. 인수제안서 제출 직전 파빌리온PE와 손잡은 KG그룹은 그동안 유력한 인수후보로 평가돼 왔다. 13일 서울회생법원에 따르면 KG그룹은 이날 쌍용차 우선인수예정자로 선정됐다. 지난 3월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의 쌍용차 인수합병(M&A) 투자계약 해지 후 한 달여 만에 새로운 인수 후보가 결정된 것이다. 쌍용
쌍용자동차가 재매각 절차를 밟고 있는 가운데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과의 소송전, 상장폐지 위기 등이 어떤 변수로 작용할지 관심이 쏠린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 측이 제기한 쌍용차 매각절차 진행금지 가처분 소송과 상장폐지 여부 등은 이달 중순 전후로 결론이 날 예정이다. 앞서 인수잔금 미납으로 인수합병(M&A) 투자계약 해지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쌍용자동차가 장기 적자 등 경영난 속에서도 미래차 기술 확보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다만, 연구개발비용이 꾸준히 줄어드는 추세다. 새로운 인수자를 찾고 있는 쌍용차 입장에서는 인수자금 외에도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 필요한 연구개발비용 등 추가 지원이 가능한 자금력 있는 후보가 절실하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쌍용차는 연구개발본
“쌍용자동차(쌍용차)는 회생이냐, 청산이냐의 갈림길에 놓여있다. 쌍용차가 계속기업으로 존속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 쌍용차 노동조합(노조)가 상장폐지를 막기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쌍용차 노조는 21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상장폐지 사유 해소를 위한 개선 기간 연장 청원서를 거래소에 제출했다. 앞서 쌍용차는 2020년 회
쌍용자동차 인수전에 국내 사모펀드 파빌리온프라이빗에쿼티(파빌리온PE)도 합류했다. 쌍용차 인수전은 KG그룹과 쌍방울그룹 간 2파전에서 3파전으로 양상이 바뀌었다. 14일 투자은행업계에 따르면 파빌리온PE는 지난 11일 제한적 경쟁입찰 방식의 스토킹 호스(Stalking Horse) 입찰 절차에 참여한다는 인수 사전의향서를 쌍용차와 매각 주간사인 EY한영에 제출했다. 공식적인
에디슨모터스와의 인수·합병(M&A)이 무산된 쌍용자동차 매각이 새로운 국면에 접어들었다. KG그룹과 쌍방울그룹이 유력 인수자로 떠오르면서 쌍용차가 충분한 자금조달력을 가진 새 주인을 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디슨모터스 컨소시엄과의 계약해지로 난관에 부딪혔던 쌍용차 인수전 경쟁은 다시 치열해지고 있다. 이중 이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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